청자골 강진 식육 식당 광주 삼겹살 항정살 맛집
가우도에 들렸다가 저녁 먹을 시간이 돼서 가우도 국밥이라는 식당에 방문했다. 가우도에서 가깝기도 하고, 소고기 국밥이 맛있다는 평이 많아 가게 되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바닷바람 쐬고 나서 먹기 딱 좋았던 메뉴이기도 하지만, 국밥 자체가 맛있어서 언제든 먹어도 맛있을 집이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소고기 국밥, 사골우거지탕, 소고기 전이었는데 모두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먼저 입구에 존재감 있는 것이 있었는데, 바로 커다란 가마솥이었다.
이 큰 가마솥에 직접 육수를 끓이는 것 아닐까 싶었는데, 나올때 보니 직접 사용하시는 걸로 봐서 우리 추측이 맞는 것 같았습니다. 입구에 적힌 문구를 보니 매주 화요일은 쉰다고 쓰여있었습니다. 보통 주말 영업하고 월요일에 쉬는 경우가 많은데, 다행이게도 우리가 방문한 날은 월요일이라 국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문 메뉴
주문을 하니 반찬을 세팅해 주셨습니다. 동치미도 맛있고, 김치도 맛있고, 역시 반찬들이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본인이 주문한 소두상 국밥이 나왔어요. 한 눈에 봐도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고기가 많기도 하지만 크기도 커 보였습니다. 소두상 한 점을 하나 집어 보았습니다. 한점의 크기가 이 만했다. 먹어보니 고기도 연하고, 국물 맛도 정말 깊은 맛이 나서 마음에 들었다. 국물 한 숟가락에 속이 풀리는 느낌이었다. 남편이 주문한 사골우거지탕입니다.
얼큰한 걸 즐겨찻는 분들이라면 맘에 드실 만한 메뉴, 우거지도 푸짐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우거지탕 역시 고기가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소머리와 다른 소고기였는데, 역시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얼큰하게 매운맛이 기분 좋았던 우거지탕, 역시 국물 맛이 좋아서 계속 들어갔다.
병영서가네 소개
주소 전남 강진군 병영면 병영성로 73 병영성로73 전라남도 한정식으로 많은 밑반찬 가짓수, 연탄불고기는 연탄불에 구워 불향이 가득하고 불맛이 있어 더욱 맛있습니다. 달짝지근한 연탄불고기로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시고, 내 가족처럼 손님을 맞이합니다. 계절에 따라 나오는 국도 각양각색으로 상차림새 내어드립니다. 특히 솥으로 갓지은 밥이 나오기 때문에 밥맛이 일품입 니다. 전라남도 강진을 대표하는 연탄불고기를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내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하여 노력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