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 식물 6개 추천
복숭아 나무 분재복숭아 나무 분재 소개복숭아 나무는 장미과 교목성 낙엽과수입니다. 복숭아 꽃은 홍색으로 4월에서 5월에잎사귀보다. 먼저 나오며 열매는 핵과이며난상원형인데 8월에서 9월에 익습니다. 남경도 복숭아 나무 분재 특징작고 아담하게 키울 수 있는 수종입니다. 추위에 강해 전국 재배가 가능합디.꽃이 화사해 아름다워 감상가치가 높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테이블 위에서 키울 수 있는 사이즈라서 테이블야자라고 칭합니다. 성장 속도는 아주 느리지만 병충해로부터 강하고, 페인트나 니스 등 화학적 유독가스를 정화하는데 뛰어난 식물입니다. 특히 새집증후군 원인물질과 암모니아 등을 정화하는데 놀라운 기능이 있어 집들이 선물로 많이 합니다. 가격대는 2530cm 정도 높이에 3,000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스파트필름
스파티필름은 공기정화식물 중에서 여왕이라고 칭합니다. 왜냐하면 공기정화식물 중에 꽃을 피우는 식물은 잘 없는데, 스파티필름은 꽃을 피우고 실내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참조하여 꽃을 피우는 식물은 실내에서 키우기가 어렵습니다. 스파트필름은 실내에서 키우는데 인기가 높은 이유가 있습니다. 싱싱한 잎과 윤기 있는 꽃잎은 열대지방 감성을 충분히 표출하고, 실내에서 꽃이 피는 관엽식물은 몇 개안되지만 스파티필름이 그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파트필름은 생김새만 뛰어난 것이 아닙니다. 공기정화식물로서 기능도 탁월한데요. 미세먼지와 함께 알코올과 아세톤, 포름알데히드, 트리클로로에틸렌, 벤젠 등 여러 가지 실내 공기 오염물질 제거 능력이 훌륭한 관엽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 키우는 법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기본적인 실내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15도에서 24도 사이의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하며, 햇빛에서 잘 자라지만, 광량이 적은 실내에서도 츙분히 키울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의 식물입니다. 분갈이 또한 자주 할 필요 없이 23년에 한 번 해주면 됩니다. 건조한 토양을 선호함으로 물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며 24주에 한번 물을 주면 됩니다.
관리가 아주 간단하고 물 주기도 자주 할 필요가 없는 식물 중 하나로 초보에게 적극 적극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흙에 심지 않아도 잘 자라는 특정 식물로, 자일렌 제거량이 가장 높고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등 공기정화로 뛰어난 식물입니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과 자일렌 및 황사 제거 능력이 뛰어나기에 거실에 두고 키우면 새집증후군을 최소화합니다. 틸란드시아는 실내에서도 잘 자랍니다. 그리고 공중에서도 잘 자라기에 공기 식물이라고 하고, 흙에 심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그늘에서도 잘 자라지만 꽃을 피게 하거나 성장하게 하려면 베란다.
거실 창 등에 두어 많은 햇빛을 받게 해야 합니다. 틸란드시아는 최대 6m 이상 크기까지 자라고, 건조할 때는 회색, 젖어있을 때는 밝은 초록색을 띄게 됩니다. 은회색의 비늘로 덮여있어 공기 중에 수분과 먼지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합니다. 가격대는 35~40cm 정도 높이에 5,000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떡갈고무나무 키우는 법
고무나무의 한 유형의 떡갈고무나무는 커다란 잎이 시원하고 매력적인 식물로 플랜테리어에 단골 등장하는 식물입니다. 관리가 수월하고 미학적으로도 아름답다는 혜택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물입니다.
떡같고무나무는 광량이 풍부한 창가에서 가장 잘 자라며, 그늘에서도 잘 견딜 수 있지만 더디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떡갈고무나무는 건조한 토양을 좋아하며 과습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 물을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지치기를 통해 번식시킬 수 있으며 잘라낸 가지를 물에 담가 뿌리를 충분히 내린 것을 토양에 옮겨 심는 방안으로 번식시킵니다.
비료 사용 시 주의할 점
식물마다. 비료를 사용할 때 효과가 좋은 시기와 나쁜 시기가 있으니 첫번째 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비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비료를 사용할 때는 제품에 표기된 양보다. 적게 투여하고 사용 주기도 길게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식물의 크기에 비해 많은 양의 비료를 투여하면 잎의 무늬가 없어지거나 꽃이 적게 필 수 있습니다. 분갈이 후 한 달에서 두 달간은 비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분갈이 목적 중 하나가 새로운 토양으로 양분을 보강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 화분에 활착 되지 못한 뿌리에게 과한 양분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비료는 아픈 식물에 주는 처방이 아니고 식물이 건강할 때 더 잘 자라기 위해서 줍니다. 잎이나 뿌리가 상한 식물은 좋은 환경에서 회복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내공기정화식물 테이블야자
테이블야자는 테이블 위에서 키울 수 있는 사이즈라서 테이블야자라고 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스파트필름
스파티필름은 공기정화식물 중에서 여왕이라고 칭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산세베리아는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기본적인 실내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