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매각 확정(홍콩계 사모펀드 앵커에쿼티파너스)

사랑꾸니 2023. 11. 14.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매각 확정(홍콩계 사모펀드 앵커에쿼티파너스)

일상생활에 커피가 빠질 수 없는 시대로 접어들면서 현재 수많은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나 둘 씩 자리잡아 가면서 여러 대형 카페 체인점들이 생겨났는데요, 그 대형 카페 체인점 중 하나가 바로 투썸플레이스 입니다. 개인카페도 많습니다.지만 아무래도 젊은층의 고객들이 프랜차이즈 카페를 자주 방문하는데요, 이렇다보니 창업하려는 많은 분들이 개인카페 보다는 투썸플레이스 같은 프렌차이즈를 창업하려고 하죠. 그렇다면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은 얼마정도 할까요? 잘 찾아보시면 소액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의 이야기에 의하면 최소 3억 이상은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가격은 가맹 계약 조건이나 평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투썸플레이스 본사와 협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매각

외식 트렌드의 변화

또한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변한다는 것도 CJ푸드빌이 부진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만큼 외식 트렌드가 빨리 변하는 나라도 없을 겁니다. 기생충에 나왔던 대왕 카스텔라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이후 스몰비어, 명랑 핫도그, 쥬시, 공차, 등 수많은 유행들이 너무나도 빠른 시간 안에 지나가버렸습니다. 이러한 유행 변화에는 대기업보다는 개인들이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번 방향을 움직이는데 어마어마한 비용이 드는 대기업 입장에서는 자본력과 인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발 빠른 대처는 어렵습니다.

또한 외식문화의 유행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다른 사람들이 가는 곳을 나도 간다. 분위기였다면 지금은 다.

외식 트렌드의 변화

투썸플레이스 일 수익 이정도면?

투썸플레이스를 운영중인 한 사람의 현실 매출을 빗대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일 평균 140만원에서 150만원주말 평균 180만원에서 200만원 번화가가 아닌 지방 중도시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매출이라면 평타일까요 아니면 못나오는 걸까요 아니면 잘 나오는걸까요? 사실 지방상권은 모르겠지만 위 매출이면 서울이라고 해도 중위권에 속할 정도로 보여집니다. 정말 개인적인 기준으로 오픈빨을 감안해서라도 많이 나온편으로 보여집니다.

카페로서 일 평균 80만원 나오면 중박이라고 하죠, 이에 2배 나오니 아주 대박인것입니다. 아마 개인 카페였다고 하면 저정도 매출이 안나왔겠지만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보니 중박과 대박의 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금 2억들고 카페 창업

과연 현금 2억들고 창업을 한다면 도전할만할까요? 별도 직원을 쓰지않고 순수 스스로가 운영하고 사업이 바빠져 알바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가족들에게 부탁을 해 급여 없이 운영하려고 한다며 도전해볼만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만 말하기는 좀 식상하니 현실 사람들의 반응을 참고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투썸플레이스는 2억으로 사실상 좀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면 동네카페도 1억 5천만원 창업비용이 발생하며, 프랜차이즈는 최소 2억에서 3억 정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오프라인 상점은 2억가지고 힘들다고 볼 수 있죠. 대부분이 장사해본 적 없고 비슷한 직종 알바라도 6개월 이상 해본 거 아니라면 뜯어 말릴고 싶다고 하고 있습니다.

투썸 플레이스 매각과 계속되는 구조조정

마침내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에서 오로지 수익을 내는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하기로 결정합니다. CJ푸드빌은 홍콩계 투자회사에 경영권을 아예 넘기게 되었는데요. 홍콩의 앵커 에퀴티 파트너스에 45의 지분을 매각하면서 2025억 원을 받았습니다. 이 돈으로 나머지 CJ푸드빌을 살리겠다는 겁니다. 2019년에 CJ푸드빌은 여러 개의 매장을 폐업했는데요. 특히 빕스는 2017년 말 81개였던 매장 수가 2018년 말에는 61개로 20개가 줄어들었습니다.

계절밥상은 54개 매장에서 현재는 29개로 매장수가 40 인접하게 빠졌습니다. 최근 일본이나 싱가포르 등 해외 현지 법인들도 철수시켰습니다. 이에 따른 직원들에 대한 구조조정도 실시되어 현재 아주 어려움을 겪고 있는 CJ푸드빌입니다. 2019년 1분기에는 아주 살짝 영업이익이 구조조정으로 반등했으나, 과연 투썸플레이스 없이 더 잘 나가게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식 트렌드의 변화

또한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변한다는 것도 CJ푸드빌이 부진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썸플레이스 일 수익

투썸플레이스를 운영중인 한 사람의 현실 매출을 빗대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썸플레이스 일 수익

과연 현금 2억들고 창업을 한다면 도전할만할까요? 별도 직원을 쓰지않고 순수 스스로가 운영하고 사업이 바빠져 알바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가족들에게 부탁을 해 급여 없이 운영하려고 한다며 도전해볼만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만 말하기는 좀 식상하니 현실 사람들의 반응을 참고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