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팀보이 온수매트 SL90 솔직한 사용후기

사랑꾸니 2024. 3. 25.

스팀보이 온수매트 SL90 솔직한 사용후기

겨울철 필수품인 온수매트. 그중에서도 스팀보이의 온수매트의 장점과 스팀보이 물건을 구입하기로 결정한 이유, 그리고 사용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온수매트를 사용하면서 꼭 주의해야 될 점도 함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파가 인체에 해롭다는 것은 이제 상식입니다. 전기매트에서 전자파를 차단 소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완전 차단한다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나 매트의 경우, 잠자는 시간이 보통 6시간이고 인체에 매우 가까이 있다는 점에서 전자파 피해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온수매트의 경우, 따뜻한 물이 매트안의 호수를 통하여 열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자파 걱정이 없습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 SL90 솔직한

양면 사용 가능

바로 양면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혹시라도 이사를 자주 하시거나 잠자리의 위치가 변화하는 분이 있다면, 온수매트를 구입하실 때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꼭 확인해 보세요. 제가 이렇게 양면 사용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잠자는 공간에 콘센트의 위치가 장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콘센트가 머리맡 쪽에 있을 수도 있고, 침대에서 발로 향하는 쪽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왼쪽에 있을 수도 있고 오른쪽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매트가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매트의 위치를 수정해서 모든 방향의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면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면, 멀티탭이 있어야 되고 잠자리 주위를 전선을 빙 둘러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EQM 562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는 위에서도 살펴봤듯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명 제품입니다. 그리고 EQM 562 제품의 경우 현재 나비엔의 보급형 매트 제품으로 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슬림형과 쿠션형 제품이 있습니다. 퀸 사이즈 이상의 제품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분리난방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구매하면 커버도 함께 제공해줍니다. 나비엔 제품의 경우 자동 물빼기 기능이 있고, 고온모드 통지 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면 나비엔 온수매트의 리뷰 정보를 분석하여 리뷰에서 많이 언급되는 특징어들을 추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분석을 위한 리뷰 수집일은 글 날과 동일합니다. 그러면 수집한 리뷰 데이터를 가지고 AI 기반의 텍스트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특징어를 추출한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의 특징어들을 살펴보니 온수매트가 가진 특징들을 잘 보여줍니다.

 



스팀보이 카본 온수매트 ST212

스팀보이는 온열매트 전문 브랜드입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의 특징은 호스가 카본 호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네요. 나비엔과 비슷하게 퀸사이즈 부터는 분리 난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온수를 데우는 장치의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그럼 이어서 스팀보이 카본 온수매트의 리뷰 분석을 진행한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특징어를 살펴보니 디자인이라는 키워드가 있네요. 디자인이 독특한 부분이 특징이라고 설명드렸는데 리뷰에서도 많이 언급되고 있네요. 또한 소음이나 조용이랑 키워드가 보이니 제품이 조용한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일월도 온열매트 전문 기업입니다. 숲속애 온수매트에도 좌우 분리난방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쿠션이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잔고장이 없습니다..

온수매트를 구입하여 5년이 지난 2023년 겨울에도 사용하고 있지만 잔고장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늦가을부터 추워지는 한국 겨울날씨에서 45개월 동안 온수매트를 거의 매일 사용하여 왔어요. 그럼에도 사소한 잔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건 사용할 때, 잔고장은 엄청 큰 스트레스입니다. 특히나 겨울철 매일 사용하게 되는 온수매트의 경우 AS를 위해 하루라도 사용할 수 없는 건 상상하기 싫은 상황입니다.

추가로 스팀보이 온수매트를 사용하면서 꼭 조심하셔야 될 1 가지를 말씀드립니다. 온수매트를 구매할 때 함께 구성품으로 포함된 매트 물배출 키트를 꼭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물배출 키트를 소홀히 생각하여 아무곳에나 두고, 4~5개월의 시간이 지난 후, 매트를 보관할 때 키트가 없습니다.면 물을 빼지 못해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이 찾아오게 됩니다. 꼭 구성품에 포함된 물배출 키트를 잘 보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