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몰랐던 단감 효능 부작용 보관법 5가지
태추단감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추단감은 단감의 여왕, 배단감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어요. 배단감이라는 별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아삭한 식감과 다양한 과즙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씨도 없어서 먹기에 매우 간편해요. 일반 단감보다. 당도도 높고, 껍질이 얇기 때문에 껍질 채 먹을 수도 있어요. 태추단감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타닌 성분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칼륨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태추단감은 당과 수분, 칼륨이 풍부해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 이뇨작용을 촉진합니다. 감의 타닌 성분은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와 결합하여 배출시키며, 비타민 C는 알코올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단감 오늘 섭취량
단감은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식이섬유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하루에 한 개씩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식습관, 건강 상태, 활동량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결정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취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의 권장 섭취량은 약 1~2개로 약 150g 정도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단감 하나를 먹는 것이 좋은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감 먹는법
단감은 대개 겨울에 수확됩니다. 열매는 빛을 받지 않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수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확된 단감은 불과 같은 따뜻한 곳으로 옮겨 둡니다. 그리고 부엉이같이 새가 단감의 씨를 떼어먹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단감을 먹기 전에 물 속에 담가서 깔끔하게 씻습니다. 그리고 날려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나서 단감의 껍질을 벗겨서 씨와 껍질을 모두 나눠 놓습니다. 열매를 다져서 씨를 제거합니다.
단감은 씨알 아니면 호두 크기의 작은 열매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비 칼로 단감을 세밀하 게 썰어 필요한 경우 씨알이 없도록 합니다. 단감을 설탕 아니면 허니와 섞어 맛을 내면 더 맛있어집니다. 만약 단감이 딱딱하다면, 이 뜨거운 난 로오븐에서 오랜 시간 pe roo st ed 될 수 있도록합니다. 따뜻한 소스와 함께 서빙하면 완벽한 겨울 간식이 됩니다.
단감 부작용
1. 위장 장애 단감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통, 구토, 설사, 부릉부릉 거리는 소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장염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2. 중독 단감에는 산도가 높은 타르타르산이 들어 있어 많은 섭취 시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닥작업이나 사무실에서 자주 나무 열매를 심은 경우 중독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3. 알레르기 반응 단감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알레르기에 민감한 사람은 단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감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사람은 미열, 발진,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단감 효능장점
잠깐만 단감이 변비에 도움이 된다구요? 단감은 변비를 유발하는 과일 아니였나요? 눈 건강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량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펙틴과 스코폴리틴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동적이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감 단단하게 보관하는 방법
단감은 꼭지로 숨을 쉬어 수분을 증발하기 때문에 온도가 높을수록 과육이 물러집니다. 김치냉장고 보관 시 02도의 온도에 봉투나 지퍼백에 밀봉하여 공기를 완벽히 차단한 후 김치통에 넣어 보관합니다. 온도가 너무 낮으면 단감이 얼 수 있으니 주의해주며, 일반 냉장고의 경우 일정 온도 유지가 어려워 단감이 금방 물러집니다. 밀폐용기에 보관 시 감꼭지를 아래로 보관하면 최대 두 달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 시 키친 타올로 하나씩 감 싸준 후 상자에 담아 신문지를 덮고 햇빛을 피해 보관합니다. ✔ 김치냉장고나 냉장고가 없던 시절 단감보관법은 나무 상자에 마른 지푸라기를 깔고 단감을 한층 깔고 마른 지푸라기와 단감을 층층 쌓아 햇빛이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두 달도 거뜬히 보관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