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진단결과서구보건증 발급 방법 및 비용 총정리
파이프 라인, 디지털 노마드를 향한 한갈음. 24년 1월 8일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검사 항목 및 기간 변경 유예기간 신설 보건증은 식품취급 종사자나 학교 급식 관련 종사자들에게 꼭 발급을 받아야 하고 유효기간이 지나면 다시 갱신하여 재발급받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이 개정으로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이 2024년 1월 8일로 일부 개정이 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진단항목이 폐결핵과 장티푸스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전염성피부질환 항목을 파라티푸스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보건증 개정령은 23. 12. 7. 관보와 에도 게재되었습니다.
C: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유예기간 연장
보건증은 주로 식품, 식품 관련 업종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전염성 질환 발생 시 환산이 빨기 되기 쉬운 업종에서 종사하는 사람들로서 필수서류입니다. 하지만 이런 종사들의 준수 부담을 낮추고자 질병이나 사고에 의해 어쩔 수 없는 상황에 한하여 1달 이내 범위에서 검사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유예기간을 시설하였습니다. 예전 검사기간 연장 불가 변경 1개월 이내에 검사기간 연장가능질병이나 사고에 의한 부득정 사유 발생 시에만 가능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검사기간 변경 보건증 발급 시 유예기간이 1년으로 한정되어 반드시 1년 안에 연장해야 했으나 개정 후 기한 준수 부담을 낮추고자 유효기간 만료일 전. 후 30일 이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면봉으로 직장도말 검사 생리 중에도 가능한 검사
요새 보건증(건강검진결과서)에 기존의 장티푸스와 요새 변경된 파라티푸스 두 가지 다. 면봉을 사용해서 직장도말검사로 판단합니다. 면봉을 2.5~4cm을 항문에 삽입해서 검체를 채취합니다. 장티푸스와 파라티푸스는 비슷하게 설사등을 일으키는 균으로 감염여부만 확인하는 검사로 생리 중에도 좀 난감할 뿐 검사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일반 보건증 발급에는 생리 중이어도 괜찮지만 직장도말검사를 면봉으로 할 때 생리혈이 묻지 않게 조심해서 재취해야 합니다.
이런 생리혈 때문에 검사결과가 달라질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 전에 자신이 생리 중임을 미리 말하셔야 합니다. 그럼 유흥업소 종사자의 경우 생리 중에 불가능한 이유는 검사항목이 일반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식품 관련 종사자는 폐결핵,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3가지 항목을 진단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