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 정리
이번 시간은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글을 준비했는데 요즘엔 모바일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 여러가지 인증 서비스가 생겨나게 됐지만 바꾸지 않고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만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매년마다. 갱신을 해야지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갱신한다는 사실을 메일이나 문자 문자 등으로 알림받게 되셨을 텐데 진행하기 귀찮거나 바쁘게 생활합니다.
보시면 잊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는 문자를 받게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간략하게 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내정보 관리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순으로 선택합니다.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메뉴에서 본인인증 전략을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 후 자기가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 해제 를 클릭합니다.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3단계 중 1단계 [본인 인증] 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합니다.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쏠SOL 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홈 스크린 오른편 상단의 메뉴 바를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에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의 카드 세부항목을 클릭합니다. 카드 의 세부항목인 비밀번호 변경 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접속단계 쏠SOL rarr 메뉴 rarr 관리 rarr 카드 rarr 비밀번호 변경 소지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 중 비밀번호 변경해야 할 카드 선택, 비대면인증 후 비밀번호가 완료됩니다.
고객센터 및 비밀번호 변경 시 유의사항
온라인으로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 유의할 점은 본인 명의의 카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선불가족BC 의 경우에는 제한이 됩니다. 연중무휴로 오류해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로 오류 해제초기화를 시키는 경우에는 30일에 한번씩만 가능합니다. 만약 30일 이내에 해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해제가 불가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15447000 혹은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에 방문하여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해당카드 가 필요하므로, 챙겨가서 해제 요청을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