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대선, 에르도안 정치인의 5년 연임 여부 결정
1. 헌법상의 지위 바이마르 헌법과 본Bonn 기본법 사이의 차이는 연방정부에 관한 규 정들 이상으로 정치인의 헌법상의 지위의 규정에서도 현저하게 나타납니다. 바이마르 헌법은 입헌군주제의 조직구조를 민주주의적으로 변형시키면서 직접적 국민투표에 의하여 등장하는 대통령을 거의 완전히 독립된 지위를 가지는 것으로서 의회와 같은 반열에 두고 있으며, 또한 장기간7년의 임기 및 폭넓은 권한에 의하여 대통령을 의회에 대립하는 것으로서 의회와 함께 입헌적 질서의 제2의 지주로 삼았다.
기본법은 바이마르공화국의 발전에서 받은 인상 때문에 이러한 2 원적 구성을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기본법은 의회적 기관에 의하여 선출되는 연방대통령에 관하여 이제는 좁게 한정된 권한을 부여하고 있을 뿐이고, 대통령이 최고의 국가지도에 관하여 독자적으로 그리고 결정적으로 관여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임기는?
인수위원회는 대통령 임기 시작후 30일이내 존속한다는 법령이 있어 오늘 부터 인수위를 꾸려 대통령 취임 초기 한달여까지 국정의 큰 틀을 짜고 국무총리와 국무위원장관급의 인선을 하게 됩니다. 이번 대선으로 새로운 장관과 국무위원들이 임명되며 각급 관변기관, 공기업등의 수장들도 대거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 역시 쉬운 일은 아닌데요 윤석열 당선인이 공약한 많은 일들, 특히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조직법을 개정해야 하는데 국회의 동의등이 있어야 하고, 총리와 장관은 인사청문회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현재 국회의 다수당인 민주당과의 충돌도 예상이 되는 등 험난한 행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회에서는 개표가 끝난 후 3월 10일 오전 10시께 20대 대통령 선거 당선인을 확정하고 당선증을 교부히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집은 어디?
뉴스에 나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집은 바로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입니다. 주소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853 인데요. 이곳이 잘 알려진 이유는 1995년 붕괴사고로 약 1500명의 사상자를 낸 옛 삼풍백화점 터에 세워진 주상 복합 아파트 입니다. 삼풍백화점 땅을 사고 후에 대상그룹이 부지를 매입해 시행을 맡았고 대림산업현 DL EC이 2004년 시공했습니다.
37층 건물이며 4개 동, 757세대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거주하는 이 집은 부인 김건희1972년생 명의로 되어 있으며 전용 16449.67평 세대를 보유 중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용 164 타입은 방 4개,화장실 2개의 구조입니다. 매매 가격은 2528억원 선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보궐선거 결과
제20대 대선과 함께 치러진 39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는 사실상 국민의힘이 4군데에서 승리로 유권자의 민심을 반영했습니다. 이날 서울 종로와 서초갑, 경기 안성과 충북 청주상당, 대구 중남구 등 전국 5곳의 선거구에서 보궐선거가 치러졌는데요. 다만 일찍이 더불어민주당이 재보궐 선거 사유를 제공한 3개종로안성청주 지역에서 공천하지 않으면서 국민의힘의 승리가 어느정도 예상돼왔어요. 민주당은 종로 무공천을 결정했고. 이에 국민의힘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전략 공천해 10년 만의 탈환에 나섰습니다.
서울 서초갑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단독으로 맞붙은 지역으로 서초갑은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으로 사퇴하면서 재보선을 치르게 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