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금융인증서 다른점)
어느새 인공동증서를 발급한 지 1년이 지나버렸다. 최근에는 공동인증서 이외에도 금융인증서등이 나오면서 다양한 인증수단이 생겨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동인증서를 활용하는 이유는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다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처럼 나이를 먹으면서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보다. 예전부터 이용해서 오던 것만을 고집하게 되는 것 같다. 기업뱅킹에 로그인하려고 보니 어느새 법인 공동인증서 만료일이 얼마남지 않을 것을 확일할수 있었어요. 공동인증서의 경우 만료일 30일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며칠 전 기업뱅킹에 로그인할 때도 연장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오늘에서야 비로소 갱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법인 공동인증서나 개인 공동인증서나 갱신하는 방법은 모든 은행이 비슷합니다. 물론 갱신기간이 지나면 새로 발급을 해도 되지만 갱신이 훨씬 덜 번거롭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갱신기간 안에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발급 비용 무료 범용 발급비용 4,400원 범용 공동인증서는 주식 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인증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9월 기준 현재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신규 발급은 불가하고, 기존 발급 인원에 한하여 갱신만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 갱신 방법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절차 사진 크게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을 위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로그인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필수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사진 크게보기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는 총 5단계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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