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손떨림 원인과 손떨림 증상 치료

사랑꾸니 2024. 6. 8. 14:23

손떨림 원인과 손떨림 증상 치료

일상생활의 어려운 춤 속에서 우리의 손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가 정확하고 정교하게 작업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개인의 경우 손 떨림으로 인해 이와 같이 기초 기능이 중단됩니다. 손이 비직접 자발적으로 리드미컬하게 흔들리는 것이 특징인 손 떨림은 당혹스럽고 고통이 심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 게시물에서는 손 떨림의 어려운 부분을 조사하고 잠재적인 원인, 증상 및 효율적인 관리 계획을 탐구합니다. 손 떨림은 여러가지 이유로 나타날 수 있으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 떨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신경학적 상태입니다. 파킨슨병, 본태성 떨림,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장애는 손 움직임을 제어하는 어려운 신경 네트워크를 붕괴시켜 비자기주도적인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

주로 손을 사용할 때위아래로 떨림이 심해짐 본태성 수전증은 대부분 양쪽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양쪽 손을 위아래로 떨음 1초에 712회 떨림 활동할 때 심해짐 또한 파킨슨 병과 다르게 가만히 있을 때보다는 숟가락을 들었을 때나 술을 따를 때처럼 손으로 무언가를 집을 때 떨림증상이 심해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활동 떨림 1초에 평균 712회가량 비교적 빠른 속도로 떨리며, 좌우로 떨리기보다는 위아래로 덜덜덜 떨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커피나 홍차, 에너지 음료와 같이 카페인 음료를 먹었을 때 나타날 수 있으며,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손떨림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질 수 있으며 머리나 목소리, 몸통 등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본태성 진전이 있을 때에는 프로프라놀롤이나 프리미돈 등의 베타차단제 성분의 약물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 이는 떨림을 유발하는 교감신경의 흥분도를 낮춰 증상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과 약물 치료, 시술, 수술 하지만 이런 약물은 내성이 생길 수 있으며 어지럼증이나 구토, 졸림, 소화불량등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담당 병원과 충분히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약물로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시술이나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으나, 이 역시 안좋은점 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육류와 카페인,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명상, 운동과 같은 여가생활 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

두번째 원인은 안구 건조증입니다. 안구 건조증이란 눈물의 분비가 줄거나 오히려 늘었을 때 성분에 변화가 생겨 안구가 건조해지는 증상입니다. 안구 건조증의 주된 원인은 노화, 만성 결막염, 갑상선 질환 등이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에 걸렸을 때 눈 떨림을 포함한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보통 눈 떨림, 이물감, 작열감, 가려움 등의 증상이 함께 발생합니다. 해당 증상들은 마른 환경에서 장시간 눈을 사용했을 때 심해지며 오후로 갈수록 불편함이 커지기도 합니다.

 



주요 증상

갑자기 떨리거나 사라지고의식하지 않을 때 사라진다면

심인성 떨림은 개인의 심리경우에 따라 떨림이 나타나거나 사라지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손이 떨릴 수도 있지만 다른 부위가 떨릴 수도 있으며, 떨림의 방향이나 주기가 일정권 않습니다. 보통 편안한 상태에서 혼자 있을 때는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손떨림이 있는 여건에서 다른 곳에 집중하거나 떨림을 의식하지 않게 되면 증상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IV. 결론

우리 삶의 어려운 태피스트리에서 손 떨림은 탐색하기 까다로운 실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 증상 및 효율적인 관리 전략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통하여 이 질환에 직면한 개인은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와의 협동 관계를 조성하고, 적응 기술을 탐구하고, 웰빙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 방법을 수용함으로써 손 떨림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더욱 힘 있고 만족스러운 삶을 향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떨리는 손이 사람을 정의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오히려 회복력을 탐색하고 종합적인 웰빙의 길을 포용하라는 요청입니다.